HOME > 참여마당 > 언론에 비친 용주사
제목 용주사, 도담도담 후원 통일쌀 경작 동참
글쓴이 용주사 등록일 2015-05-31
첨부파일 조회수 1679

조계종 제2교구본사 용주사(주지 성월 스님)가 북녘 어린이 영양지원을 위한 ‘통일쌀 경작사업’에 동참한다.

민족공동체추진본부(본부장 지홍 스님)는 5월27일 오전 10시 용주사 경작지에서 통일쌀 경작사업을 알리는 첫 모내기 행사를 갖는다. 통일쌀 경작은 사찰 소유의 땅에서 수확한 쌀 수매 이익의 일부를 민추본 북녘 어린이 영양지원 캠페인 도담도담에 후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부산 마하사와 구미 도리사가 처음 동참해 수매 이익의 일부를 민추본에 보시했다.

이번 용주사 통일쌀 모내기 행사에는 민추본 사무총장 진효 스님과 용주사 총무국장 성광, 기획국장 법진, 사회국장 일중, 포교국장 성견 스님을 비롯해 용주사 종무원과 청년회, 신도회가 함께 한다. 또 용환보 화성시의회 의원과 이종철 6·15남북공동선언실천남측위원회 경기본부 공동대표도 참석한다.

민추본은 “통일쌀 경작은 사찰과 불자들에게 북녘 어린이 영양지원 캠페인 ‘도담도담’ 등 대북인도적 지원과 남북불교교류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통일의식을 확산하고자 기획된 사업”이라며 “지역민, 신도들이 모내기나 추수행사에 함께 참여함으로써 사찰의 사회적 위상을 높이는데도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통일쌀 경작사업은 용주사를 시작으로 구미 도리사와 부산 마하사도 동참할 예정이다

 

 김현태 기자 meopit@beopbo.com

[1296호 / 2015년 5월 27일자 / 법보신문 ‘세상을 바꾸는 불교의 힘’]

용주사, 北 어린이 지원 ‘통일쌀’ 심는다
용주사와 안양의왕군포사암연합회, 네팔 지원 [불교신문]